2018. 2. 6. 13:52ㆍ▼철도----------/취미
노선은 n계통이라 명명된 것 같지만 편의상 n호선으로 작성합니다.
나가사키에키마에(나가사키역앞)역 (1,3호선)
츠키마치역 (1,5호선)
운전수에게 환승권(노리츠기켄)을 받아 환승
하마구치마치역 (1,3호선)
1.
각 노선 균일요금제(성인 120엔 어린이 60엔)이고, 각 노선마다 요금을 각각 지불하셔야 합니다.
일본 내에선 굉장히 싼 편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17년 12월 기준 하야카켄이 사용이 안 되는걸 봐서 아마 다른 카드도 안되지 않을까 싶고(전용 카드는 존재하는 모양)
요금통에 거스름돈 반환 기능이 없어 120엔을 정확히 넣어야 합니다. 단, 차내에 잔돈교환기는 있습니다.
(동전 찾다가 내릴 정거장에서 못 내린 적이 있습니다. 기사님이 기다리시다가 안되겠다 싶어서 그냥 출발하십니다)
속편하게 1일권(500엔) 사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마음먹고 돌아다니면 5번은 금방 탈 수 있습니다.
어차피 츠키마치역(1↔5) 제외하면 환승 그런거 없습니다. 일본이 다 그렇지만.
2.
기사님이 쉴새 없이 안내방송을 하십니다. 정거장 안내도 몇번씩 하는 것 같고 들어보면 출발합니다 좌회전합니다 이런것도 말하는 것 같고..
나가사키만 그런 건 아니고 버스나 구마모토 전차도 그런걸 봐선 일단 규슈 내에선 특징인듯 합니다.
3.
나가사키 전차는 각역에 시간표가 존재는 합니다만, 굉장히 자주 다닙니다. 심야시간만 아니라면 시간표 참고 안하셔도 일정에 지장 없어보입니다.
4.
평일에 갔다면 오후시간대부터 사람이 굉장히 많아집니다.(타기 힘듭니다)
일부구간 제외하면 전차가 도로와 함께 주행하고 따라서 승차감도 좋은 편이 못 됩니다.
어차피 그렇다고 안 탈건 아니니까 그러려니 하고 마음의 준비만 해둡시다. 생각 이상으로 사람 많습니다.
5.
일본이 다 그렇지만 탈땐 뒷문, 내릴땐 앞문. 요금지불은 내릴 때 하시면 됩니다.
'▼철도---------- >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토교통부) 노면전차(트램) 시설 설계 가이드라인 (0) | 2020.08.26 |
---|---|
GIS를 이용한 덕질 (0) | 2019.07.29 |
속도계 (0) | 2019.04.29 |
(bve)소름돋는 정차실력 (0) | 2018.09.29 |
꿀팁 (0) | 2018.01.12 |
니시테츠 텐진오무타선 (0) | 2017.12.24 |
차내 안내 모니터 (0) | 2016.09.20 |
2호선 관련해서 (0) | 2016.05.20 |